Home >> PPH 클리닉

PPH는 원형자동문합기를 사용하여 돌출된 항문점막을 절개하고 봉합 후 조직이나 점막을 끌어올리고 다시 복귀시켜 내치핵으로 가는 혈류를 감소시키는 수술입니다.

- 기존의 치핵절제술(치핵 자체를 절제)과 달리 치핵의 형태를 유지하고 보호하는 수술입니다.
- 늘어진 직장점막을 내치핵 상방에서 절개하고 아래로 흘러내린 내치핵과 외치핵을 원래의 형태로 복귀시킵니다.
- 상방의 혈류 일부를 차단하고 부어오른 내치핵과? 외치핵을 감소시키고 치핵이 가진 본래 기능인 생리작용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입니다.
- 신경말단이 거의 없는 직장점막에서 이루어 지는 수술로 기존의 신경말단이 많이 분포된 항문근처에서 치핵을 절제하는 기존의 수술보다 통증이 적은 수술입니다.

1. 통증이 적습니다.
기존에 치핵 절제술보다 통증이 현저히 적습니다.
2. 수술 시간이 짧습니다.
수술 준비시간을 제외하고, 20~30분 이면 수술이 완료됩니다.
3. 수술 후 회복이 빠릅니다.
수술당일 퇴원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4. 미용상 유리합니다.
항문안쪽 상부에서 수술이 이루어져 상처나 자국이 남지 않는 수술입니다.
5. 수술후 배변시에 통증이 없습니다.
기존의 절제술은 수술 후에도 배변시 통증이 한동안 지속됩니다.
PPH수술은 수술 후 배변시 통증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