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의 발생 기전이 모두 같은 것은 아닙니다. 탈장은 복벽 내의 발생 위치나 특정 원인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흔히 있는 탈장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혜부탈장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탈장 유형으로 성인 남성의 약 2%(미국의 예)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 탈장 유형은 "내복륜 (Internal ring)" 으로 알려진 복벽 부근에서 발생 하기 때문에 여성보다는 남성이 걸리기가 쉽습니다. 복륜은 태아 발육기에 남성의 고환이 유전될 때 소실 한, 살고랑 부위로 약화 가능성이 있는 국소 지점을 말합니다. 간접 적인 서혜탈(indirect inguinal hernia)은 복륜에 결손이 생겼을 때에 일어납니다. 복륜에서 생긴 탈장낭은 남성의 음낭속이나 여성의 질 외피 주름까지 퍼질 수도 있습니다. 직접적인 서혜탈장(direct inguinal hernia) 은 흔히 볼 수 있는 질환은 아니지만 복륜의 내부가 아니라 부근에서 발생합니다.

명치(또는 상복부)탈장도 역시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흔한 탈장의 유형입니다. 명치 탈장은 배꼽 윗부분 즉, 상복부 중간 구역에서 발생합니 .

서혜부 주름 바로 아래에 있는 대퇴부의 탈장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한 질환입니 . 대퇴 탈장은 보통 임신과 출산의 결과로 생깁니다.

절개 탈장은 이전의 외과수술 절개 부위에 자리잡은 탈장을 말합니다. 절개 탈장은 최초의 외과수술을 받고 수 주나 수 개월 또는 수년이 지난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탈장 유형은 자연 약화된 배꼽 부위 즉, 탯줄이 부착되어 있었던 곳에서 발생하고, 아동뿐만 아니라 남녀 모두에게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